비야레알 (스페인 1부 6위 / 승무승패패)
엘체(3-1 / 패)경기도 일격을 맞으며 내리 2연패를 기록 중이다. 무엇보다 차갑게 식어버린 공격진 문제가 심상치 않다. 특히 평균 점유율 70%를 기록 중이나
상대 PK박스내 슈팅 시도는 단 2회. 그중 ‘해결사’ 모레노(FW)를 제외하면 마땅한 득점원이 전무한 상황이고
가뜩이나 이번 일정은 상대 배후 공간을 노리는 역습 패턴 외의 다른 득점 방식을 기대하기 힘든 터.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면 저득점 양상이 유력할 것으로 본다.
또한 선수단의 기동성 저하도 뚜렷한 편이다. 특히 알비올(CB) – 파우 토레스(CB)는 매경기 출전을 감행하고 있기에 에너지 레벨 저하가 부각되고 있다.
더하여 모이카(RB) – 포이스(LB)의 측면 수비 채널들도 아쉬운 수비력으로 한계도 분명한 만큼 실점 자체를 피하긴 어려울 것으로 본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1부 1위 / 승승승승승)
반면, 세비야(3-0 / 승)경기도 잡아내며 내리 5연승을 기록 중이다.
우선 공격진의 반등도 특기할 만하다. 그중 ‘해결사’ 레반도프스키(FW)의 존재감이 단연 압도적이다
득점이 없었지만 그에게 집중된 수비진으로 인해 다른 채널들의 공간적인 여유가 생기는 모습이고
특히 가비(CM) 측면 기용을 통한 효과적인 파이널서드 공략도 한 몫 하면서 위력을 더한 상황입니다
물론 비야레알의 수비 전력을 간과할 수 없지만 최근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으면 충분히 득점을 올릴 것으로 보이고
또한 ‘리그 최소 실점 1위’를 기록 중인 수비진의 활약도 압도적이다. 아라우호(CB) – 크리스텐센(CB)의 인상적인 커버 능력과 특유의 압도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쉽게 무너지지 않는 모습.
다만, 이번 일정 이후 4일만의 유로파 일정이 존재하는 만큼 로테이션 가능성도 염려스러운 상황.
모레노(FW)를 필두로 한 역습 ‘한 방’이 있는 비야레알이기에 온전한 무실점 경기를 장담하긴 어려울 것이다.
양팀 전력 예상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물론 바르셀로나는 이번 일정 이후 유로파 일정을 앞두고 있기에 점진적인 로테이션 가능성을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허나 탄탄한 스쿼드 댑스와 사비 감독의 지공 전략은 리그에선 성과가 뚜렷한 편이고
최근 2연패를 기록 중인 비야레알의 수비진 문제와 저득점 양상도 염려스러운 대목.
더하여 최근 5차례 맞대결 중 단 1차례만 경기를 내준 바르셀로나의 저력을 고려할 때 바르셀로나의 일반 승리는 무난할 것으로 분석한다.
양팀 결장 & 이슈 정보
- 비야레알 : 로셀소(CAM / ★★★★), 잭슨(FW / ★★★★), 페드라자(LM / ★★★)
- 바르셀로나 : 뎀벨레(RW / ★★★★)
Comments